사진=최규태 행정국장이 리더 역량 강화 연수교육 중이다(경북교육청 제공)
[윤 광수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일부터 6일까지 경북교육청 소속 사무관 이상 일반직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핵심 리더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춰 경북교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중간관리자의 리더십과 기본 역ㄹ향을 배양하고 경북교육의 주요 교육정책 이해도를 옾이고 핵심 가치를 공유해 미래 변화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주요 내용은 △경북교육 목표·비전 이해 △외부 강사 초청 특상 △업무개선 및 경감 사례 공유 △본청 부서별 주요 업무 전달 △경북교육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소통의 시간 등으로 진행했다.
연수에서는 일하는 방식 개선과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영주교육지원청 '드론 동호회 활성화를 통한 업무지원'을 비롯한 업무개선·경감 사례 4편과 발표와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부서별 주요 업무를 전달하고 교육정책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등 경북교육이 세계교육 표준이 되고 미래 교육을 선도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에 대해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하는 장을 마련했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급변하는 교육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유연하고 창의적인 미래지향적인 역량과 리더십 함양으로 경북교육의 비전을 실천할 수 있는 관리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