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4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충북대회 추진 2024-02-18 23:09:42

사진=충청북도교육청 전경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이 14일(수) 「2024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충북대회」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연구대회는 9월까지 운영되며,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교과교육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융합교육활동 등의 영역에 개인, 공동연구의 형태로 참가가 가능하다. 


올해는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활성화를 위해 대회 입상자 비율을 충품된 작품수의 40% 이내에서 60%이내로 상향하였으며, 충북대회 1,2,3등급 입상작은 모두 전국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또한, 연구보고서와 수업 동영상은 표절, 대리작 출품 등 불공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해 표절 점검절차에 따라 엄중히 심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연구대회는 이날 ▲운영 일정 ▲심사방법 ▲출품 시 유의사항 등의 계획 안내를 시작으로 오는 23일(금)한국교육과정평가원(KICE)주관의 사전설명회에서 수업 혁신 특강을 진행하고 4월 중으로 참가 교원의 희망을 토대로 현장지원단을 매칭해 분야별 1:1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원숙 중등교육과장은 "교원의 교수 활동은 학생의 발달 단계 및 학습능력과 수준, 적성과 소질을 고려해 흥미와 수업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이 필요하다."며 "디지털 기술의 급속한 발전의 환경에 노출된 학습자의 특성에 적합한 미래형 수업으로의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사례들을 공유해 학생 한 명 한명에게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초·중학교 교원은 시·군 교육지원청, 고등학교 교원은 도교육청으로 3월 19일 (금)까지 참가신청서를 공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