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증평군 업무협약 체결, 천문체험의 기회 마련 2024-04-14 23:30:35

충청북도교육청 전경(출처=충청북도교육청)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과 증평군(군수 이재영) 11(), 도내 학생과 교사의 천문 체험과 배움의 기회 확대를 위하여 집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이재영 증평군수가 참석하여 지역자원을 활용한 과학교육 발전 및 협력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양 기관은 평좌구산천문대를 방문하는 학생들에게 무료관람 제공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천문학, 우주과학 분야) 제공 과학교사 직무향상을 위한 연수 제공 좌구산휴양랜드 내 학생 이동편의 제공 체험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향후, 도내 학교에 프로그램 안내와 홍보를 통해 천체 관측 및 전시실 관람, 찾아가는 천문학 교육 등에 많은 학생과 교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라는 입장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증평좌구산 천문대의 우수한 천문프로그램과 가상증강현실체험장 및 숲속모험시설 등의 다양한 체험시설을 활용해 도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키우는 동시에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윤건영 교육감은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도내 학생들이 함께 누리며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갈 수 있도록 지속 협력하여, 충북의 과학 교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위한 견고한 교육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