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미래교육원 로봇체험 행사열려 2024-05-05 20:49:18

행사개요(출처=경남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 미래교육원(원장 이수광)은 어린이날을 맞아 로봇과 함께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도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체험누리 전시 콘텐츠 체험 이벤트'에서는 로봇 강아지, 로봇 댄스, 로봇 배틀 등 다양한 로봇을 체험할 수 있다. 창의융합 놀이터 9개 전시 콘텐츠 디지로그(digilog) 모험터 2개 주제 14개 미션 해결형 체험 미래교육 나눔터 4 공간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배움누리 미래교실 무료 수업 이벤트'에서는 미래 사회의 6가지 핵심 주제인 미래 라이프 디지털 헬스 미래지구 공간과 모델링(가상 현실, 증강 현실, 3차원 모델링) 미래 모빌리티(자율주행자동차) 로봇과 사람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미래교육원은 미래 사회, 미래교육, 어린이가 우리의 미래입니다!’ 표어로 중앙 로비를 캐릭터 맞이, 풍선 아트 등 어린이날 친화적 공간으로 꾸민다. 입장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간식을, 수업에 참여하는 어린이에게 코딩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한편, 미래교육원 이수광 원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미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장차 미래의 주인공이 될 어린이가 이번 체험으로 기존에 알지 못했던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 상진 기자 / 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