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경남상업경진대회 개최..13개교 학생 252명 참가 2024-05-26 23:08:37

제 14회 경남상업경진대회가 개최됐다(경남교육청 제공)


[오 상진 기자 / 동아교육신문]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23일(목) 경남정보고등학교에서 상업·정보계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실력을 겨루는 제 14회 경남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남상업경진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육성하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과 진로 설계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도내 13개 상업계열 특성화고에서 교내 대회를 거쳐 선발된 13개교 252명 학생들이 전자상거래 등 17개 종목에 참가했다. 


대회 종목은 회계실무 창업 실무 사무 행정 전자상거래 실무 비즈니스 영어 ERP(전사적자원관리) 금융실무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호텔식 음료서비스 실무(조주) 세무 실무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앱 개발 12개 경진 종목과 창업동아리엑스포 동아리콘테스트 경제골든벨 대회홍보크리에이터의 등 4개의 경연 종목이다.


이번 대회에서 종목별 3위 내에 입상한 학생은 107일부터 9일까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경남 대표로 참가하는 기회를 얻는다.


비즈니스프로그래밍 종목에 참가한 경남정보고 김도연 학생은 처음 대회를 준비할 때는 긴장과 두려움이 컸지만 문제를 해결하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키울수 있었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전국대회에 꼭 출전하고 싶다라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김경규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로 상업·정보계열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학생 지도에 애써주신 학부모와 교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장 실무 중심의 경진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률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오 상진 기자 / donga35ost@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