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예고, 제34회 정기발표회 개최 2024-07-07 23:56:05

충북예고 정기발표회 중 무용과가 연습을 하고 있다(충북교육처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충북예술고등학교는 2일(화), 미술과 작품 전시회를 시작으로 오는 16일(화)에는 으악과 정기 연주회를, 19일(금)에는 무용과 정기 발표회등을 교육문화원에서 제34회 정기 발표회를 가진다.


미술과는 2일(월)부터 12일(금)까지 교육문화원 예봄갤러리에서 ▲한국화<물들이다> ▲서양화<시선> ▲조소<나> ▲디자인<생기> ▲만화·애니메이션 <동화>등 전공별로 주제를 다양화만 작품 총38점을 전시한다. 


학생들은 각 전공 별로 자신들의 전시 주제를 정하고 일상 속에서 관찰하고 사색하며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하는 예술적 역량을 자랑한다.


음악과는 오는 16일(화) 오후 7시에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정기 연주회를 갖는다. 


국악 정악 합주 <천년만세>로 시작해, ▲가야금 이중주<출강> ▲김소월 시 조혜영 작곡의 <못 잊어> ▲디즈니 영화 포카혼타스, 미녀와 야수, 알라딘, 주토피아 등 다양한 OST를 들려준다. 


또한, 로시니의 <알제리의 이탈리아 여인> 서곡합주와 함께 성악, 오보에, 바이올린 등 개인 독주로 아름다운 소리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무용과는 19일(금) 오후 7시 30분, 교육문화원 대공연장에서 정기 발표회를 열어 실용무용 군무 작품을 시작으로 한국무용 군무, 발레군무, 현대무용 군무 외 다양한 독무를 펼친다.


한편, 충북예고에 재학중인 미술과 3학년 학생회장 조명건 군은 "작품을 위해 열정을 불태웠던 학우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공연 및 전시회가 개최되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 교장 선생님과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동아교육신문 김 진환 기자 / donga70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