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육군 인사사령부의 신은봉 사령관(소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육군 부사관 인력 확보를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충북교육청 제공)
[김 진환 기자 / 동아교육신문] 청주IT과학고등학교(교장 박구용)가 지난 5일(화), 2024년도 부사관 양성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지난 4일 육군 인사사령부의 신은봉 사령관(소장)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육군 부사관 인력 확보를 위한 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육군 부사관 희망 학생 35명이 참여하였으며, 질의응답 형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신은봉 인사사령관은 설명회에서 육군 부사관으로서 군 복무의 장점과 안정된 직업으로서의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군인은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만큼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청년들이 육군 부사관에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설명회는 학생들에게 군 복무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며, 부사관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박구용 청주IT과학고등학교장은 이번 우수학교 선정과 관련해 “청주IT과학고는 학생들이 각자의 진로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특히 군 진로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방과후 학교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