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역량 강화를 통해 Edu-Parents 되기 2013-02-08 09:09:38

206-학교폭력예방학부모연수사진.JPG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201327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의 소통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부모 연수의 목적은 자녀의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연수에서 대전대학교 남미애 교수는 당당함과 배려가 있는 의사소통 방법, 시교육청 학생생활안전과 나태순 과장은 학교폭력의 이해 및 예방법을 안내하였다. 이틀 동안 4회에 걸쳐 초고 학부모 1,000명이 참여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의 감정을 배려하며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법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가정에서 노력해야 할 부분에 대해 세히 알 수 있는 기회였고, 새 학년을 맞이하는 시점에서 자녀교육을 위한 좋은 자료를 얻을 수 있어 보람있었다.’라고 연수 참여 소감을 말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자녀와의 대화법과 학교폭력예방을 지원할 수 있는 학부모의 역량이 강화되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해서는 가정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