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교상담..2학기 접수 시작 2025-08-18 19:07:18

대전시교육청 전경.


[한수형 기자 / 동아교육신문]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에서는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과 새학기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819일부터찾아가는 학교 상담’2학기 접수를 시작한다.

 

찾아가는 학교 상담은 서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의 전문상담순회교사가 상담 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서부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에게 10회기의 무료 개인 상담을 진행하는 심리 지원 프로그램이다.

 

서부 위(Wee) 센터는 지난 1학기에도 전문상담인력이 배치되지 않은 서부 관내 초등학교 37개교 대상으로 총 200여 회의 찾아가는 개인 상담을 지원하였고,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교우관계 회복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만족도 결과를 얻었다.

 

찾아가는 학교 상담신청 방법은 각 학교의 상담업무 담당자가 상담이 필요한 학생에 관해 서부 위(Wee) 센터로 유선 자문을 먼저 구한 후 공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1학기에 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전에는 친구들에게 말도 못 붙이고 등교 시간이 힘들었는데 상담 선생님과 상담을 하며 친구들에게도 점점 다가갈 수 있게 되고 아침에 등교하는 게 즐거워지고 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찾아가는 학교 상담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생길 수 있는 어려움들을 스스로 문제해결력을 기르며 잘 극복해 가도록 돕고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더 많은 학생들에게 맞춤형 개인 상담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동아교육신문 한수형 기자 / susu041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