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지난 1월 25일부터 2월 6일까지 관내 유치원 예비 학부모를 위해 「찾아가는 새내기 학부모 교실」을 운영했다.
「찾아가는 새내기 학부모 교실」은 학교라는 새로운 환경에서 또 다른 시작을 해야 하는 초등 입학 자녀를 둔 부모님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궁금증과 자녀를 위한 학습지도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현직에 있는 초등학교 교사를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삼성초등학교 이명자 교사는 “1학년 새내기 학부모를 위한 길라잡이”라는 주제로 1학년 교육과정, 초등학교와 유치원 교육과정의 차이점, 가정에서의 자녀 학습지도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세히 설명했다. 또한 “행복한 부모가 행복한 아이를 만든다고 하면서 지나친 욕심을 버리고 아이를 믿고 기다릴 줄 아는 현명한 조력자의 역할을 감당해 내는 학부모님들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김은아 학부모는 “불안한 마음으로 아이를 보내야할 상황에서 현직교사가 알려주는 디테일한 내용이 예비 학부모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수 있는 현실적인 내용이었다”고 하면서 “막연히 생각되었던 초등 입학에 대한 두려움이 해소되어 자녀 코칭에도 자신감이 생겼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학부모의 요구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이와 관련된 문의는 북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510-5479)로 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