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 봉사단이 들려주는 따뜻한 이야기 2013-02-12 14:57:48

재능기부봉사단_따뜻한이야기.jpg

 

인천계양도서관(관장 김계순)에서는 이용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스토리텔링프로그램이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계양도서관 스토리텔링은 어린이도서연구회 회원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으로 매주 금요일에 어린이자료실내 꾸러기동화마을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어 오고 있는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이다.

 

계양도서관은 스토리텔링이외에 IT활용교육, 독서지도, 영어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나눔 문화의 확산은 물론 전문인에게는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문화갈증 해소와 지식 순환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의미 있다.

 

스토리텔링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재능기부자는 내가 그림책을 읽어줄 때 어린이들의 즐거운 표정을 볼 수 있어 오히려 더 행복해진다고 하며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계양도서관은 이용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한 프로그램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도서관에 갈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만들어 주고 있어 앞으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기다리고 있다. 도서관에서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누고 싶은 사람은 계양도서관(032-540-44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