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웅재)은 오는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처음으로 지방위생원 영양사 및 학교회계직 영양사 50명을 대상으로 『학교영양사 실무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방학을 이용하여 학교 급식 업무담당자로서의 전문성 신장, 급식 운영 실무 능력 배양과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학교급식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연수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연수생들이 일선 학교 급식현장에서 주로 담당하고 있는 ‘건강한 식단 구성 및 조리노하우’, ‘학교급식 식재료 원산지 구분 및 검수요령’, ‘급식실 시설물 안전관리’ 등 실무능력 배양을 위한 교과목과 학교급식 행정업무 전반에 대한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청렴한 급식관리와 감사사례’, ‘학교회계직원의 노무관리’, ‘올바른 공문서 작성법’ 등의 교과목으로 운영된다.
한편 소양과목인 ‘나, 너, 우리’ 시간에는 ‘Ice-breaking’을 통한 친교와 화합의 시간을 진행하여 연수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웅재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연수생 각 개인의 소속감 및 직무 능력을 높이고 자기계발의 계기가 되어, 학생과 교직원에게 한층 더 질 높은 학교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