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하여 2013년 관내 사립유치원 납입금 인상을 최대한 억제시키기로 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의 2013년 『사립유치원 납입금 안정화 추진계획』에 의하면 관내 사립유치원의 납입금 동결을 적극 유도하되 급식비, 차량운영비에 한해서만 물가상승률 2.6%를 반영해 주기로 하였다.
납입금을 동결하여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킨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학급당 월 25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사립유치원의 납입금 동결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인천시교육청은 본청 및 지역교육청별로 점검단을 구성하여 이달 말부터 3월까지 사립유치원 납입금 책정 동향과 편법 인상여부 등을 집중 지도 점검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연합회 간담회 및 유아교육위원회 등을 통하여 납입금 동결 취지를 설명하고, 사립유치원의 자구 노력으로 납입금 동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하였다. 아울러 지역교육청과 함께 납입금 동결을 적극 유도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2013년 누리과정 확대시행으로 전 계층으로 유아학비가 지원됨에 따라, 일부 사립유치원이 정부 지원액만큼 유치원 납입금을 인상한다는 지적이 있다”며 “사립유치원에서 과도하게 납입금을 책정하거나 인상하지 않도록 지도 점검을 철저히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