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도서관 이용자교육 ‘미처 몰랐던 도서관 사용법’ 운영 2013-02-19 11:01:30

인천부평도서관(관장 김영란)에서는 올 3월부터 12월까지 중학생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미처 몰랐던, 도서관 사용법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도서관 이용자교육을 운영한다.

 

다음 달부터 처음 시작하는 도서관 이용자교육은 매주 월, , 3일간 오후 4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15명 이내로 교육 하루 전까지 전화 혹은 직접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교육 당일 부평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로 와서 사서의 안내에 따라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이용자들이 평소 출입하지 못했던 보존서고(1,2) 등을 직접 둘러보는 시설물 견학과 기본적인 자료검색교육 그리고 자가대출반납기(RFID), 책 소독기, 청구기호출력기 등 알아두면 편리한 도서관 각종 기기 활용법 시연 등이다.

 

교육과정 이수 시 소정의 기념품과 함께 1년간 도서관 명예회원자격으로 기존 대출권수에 한 권을 추가해 여섯 권까지 대출이 가능하게 되며 중, 고등학생의 경우 희망 시 봉사활동확인서도 발급할 예정이다.

 

부평도서관 이용자교육을 통해 주로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던 도서관 이용교육이 어르신세대까지 확대됨으로써 모든 세대가 도서관문화를 함께 향유하고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며 알찬 여가 활용의 필수적인 공간으로 공공도서관이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평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pl.go.kr/)를 참고하거나, 종합자료실(032-510-7355)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