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원장 나효희)은 업무관리시스템 메신저의 보안강화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메신저 기능 개선 작업을 완료하였다.
일반적으로 메신저에는 대화내용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는데 여기에 많은 개인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따라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대화내용이 기본적으로 저장되지 않고 필요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부 사용자들은 대화내용이 메신저 서버에 저장되어 관리자가 볼 수 있거나 사이버 침해사고로 대화내용이 유출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이에 대하여 대전교육정보원에서는 업무관리시스템 메신저 구축 당시 이미 이러한 우려들을 예상하고 대화내용을 서버가 아닌 개인 PC에 저장하도록 설정하였다. 그리고 대화내용도 사용자 개인이 로그인하지 않으면 타인이 볼 수 없도록 하였다.
대전교육정보원 나효희 원장은 “나날이 개인정보 침해가 다양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대전교육정보원이 개인정보보호 선두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