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도서관(관장 김계순)에서는 학습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삶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2013년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 스마트한 즐거움 찾기’를 운영한다.
3월부터 운영되는 이번 상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일상을 일깨우는 스마트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그 목적을 둔다. 학습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잠재력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 초등 및 청소년 강좌를 운영한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으로 ‘영어동화 읽어요’, ‘재활용 동화미술나라’, ‘세계 동화 스토리텔링’이 있으며,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창의력이 자라는 환경교실’, ‘주제로 풀어가는 역사논술’, ‘책이랑 신문이랑’, ‘교과서 과학 실험 놀이’, ‘세계 동화 읽기’가 진행된다.
중학생을 위해서는 ‘독서 포트폴리오’를 개설하여 독서능력을 향상하고 나아가 학습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가족이 함께하는 토요강좌로는 ‘환경사랑 가족체험단’, ‘엄마랑 아이랑 종이접기’ 가 있다.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을 갖추고 풍요로운 삶을 엮어갈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위한 실용?교양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친환경 생활공예’ ‘독서심리상담사2급’, ‘북아트지도사 3급’, ‘동화구연지도 3급’, ‘홈스케치’, ‘지렁이 음식물처리 실천단’, ‘행복한 육아’, ‘독서이력 한권으로 끝내기’, ‘힐링 글쓰기’, ‘하모니카’, ‘시니어 팝스 잉글리시’, ‘시니어 컴퓨터’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학습자 만족도 조사를 반영하여 야간 인문학 강좌 ‘영화로 보는 유럽문화’와 ‘그림 읽어주는 도서관’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그 밖에 ‘책 읽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독서 동아리로 ‘반디 어린이 독서회’와 ‘문학기행-성인 독서회’를 운영한다.
지역주민이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교육 ? 문화기반 계양도서관의 평생학습프로그램은 2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개강은 3월 4일부터 요일별로 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거나 열람봉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www.gyl.go.kr, ☎ 032)540-4454)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