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청렴 모바일 민원서비스 실시 2013-02-21 10:15:56

대전시가 부정부패가 발생할 소지를 없애고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대전시는 연중 접수되는 4300여건의 각종 민원사항에 대해 접수단계에서 완료시까지 부정부패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청렴 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접수단계에서민원 처리 과정 시 부당?불편한 사항에 대해 대전시 감사관실로 연락하라는 내용의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며, 민원 처리 전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문자 메시지에는 감사관실 전화번호도 안내돼 민원접수 처리 전 과정에서 느끼는 불편사항을 시 감사관실(270-2704)로 직접 신고하면 된다.

 

시 감사관실은 부당?불편한 사항에 대해 바로 시정?개선 조치해 투명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두선 시 감사관은공직사회에서 관행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불합리하고 잘못된 행태를 바로잡아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직원들의 청렴도를 높이고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주 월요일청백리 아침편지를 시청 및 사업소 등 전 직원에게 발송할 예정이다

 

조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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