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에서는 21일 동부관내 공ㆍ사립유치원 113개원 교원을 대상으로 2013학년도 동부유아교육 지원계획 및 유아교육기관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이라는 동부 교육지표를 중심으로 유치원 교사들이 동부교육 시책, 역점사업, 특색활동을 정확히 이해하여 교육현장 활동으로 적절하게 전환시켜 꿈ㆍ보람ㆍ만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유아들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또한 유아교육 현장의 교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진 이번 연수는 유아들이 어느 한가지의 교육에 치중하지 않고 사랑을 베푸는 인성교육 강화, 다양하고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배려와 나눔의 교육복지 실현, 소통하며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 등의 균형 잡힌 동부유아교육지원 계획서가 될 수 있도록 유치원 현장에서 담당 교사와 교육지원청간의 충분한 지도와 협력이 이루어지는 시간이었다.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김한경)은 2013년부터 3,4,5세 누리과정 실시로 연령별 공통수준의 교육과정과 더불어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유아에게 학비지원을 하게 됨으로써 유아교육이 공교육의 첫걸음을 딛는 해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유아기부터의 인성교육이 강조되면서 유치원 교육이 더욱 중요함을 인식하고 앞으로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치원들이 앞장서 유아교육의 올바른 교육과 보육을 제공하여 공동체 구성원이 함께하는 유치원, 유아가 행복한 유치원을 만들어 나갈 것을 기대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