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반도체고등학교(교장 신정인)가 학년 말 방학중에도 취업률 100%를 이어나가기 위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취업이 결정됐거나 준비 중인 2학년 학생 90명을 대상으로 ‘마이스터 프로직장인 양성’을 주제로 화양청소년수련원에서 지난 2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박 3일간 취업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캠프에서 학생들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성공적인 직장인 사례 ▲자기관리와 경력관리 ▲직장예절 익히기 등의 프로그램을 전문강사와 함께 체험하며 직장인으로서의 태도와 업무 수행 역량을 키우고 있다.
또, 1학년 학생들은 지난 12일 교내 마이스터홀에서 ‘진로비전과 리더십 마인드 함양’을 주제로 ▲미래직업탐색 ▲이미지 관리 ▲의사소통 기법 등을 배우는 ‘내가 꿈꾸는 미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학년 정원석 학생은 “취업캠프를 통해 막연하기만 했던 직장생활을 미리 배워 볼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 모두 올해 꼭 원하는 회사에 입사하기를 기대한다.”며 만족해 했다.
신경인 교장은 “새 학기 개학 전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시기에 학생들의 취업의지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며 “지난해에 이어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취업률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