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문채룡) 특수교육지원센터는 2월 25일에 관내 학교 관리자, 특수교사 및 통합학급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특수교육 담당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특수교육 지원의 내실화를 위한 특수교육관련자 연수를 개최하였다.
우석대학교 유아특수교육과 구효진 교수를 초청하여 장애영유아의 조기선별 및 조기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고, 이리부송초등학교 최경란 선생님의 통합교육 우수사례 안내와 완주용봉초등학교 김고운 선생님의 특수교육 교육과정 및 교과용도서 활용방안 전달연수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2013학년도 완주특수교육 운영계획과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져 학년 초에 교사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어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특수교육지원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연수 참가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에 대한 폭넓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 학생에 대한 지원 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게 되어 앞으로 특수교육을 펼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문채룡 교육장은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에게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더 나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그에 따른 지원을 하겠다고 말하며 교사들의 사기를 진작했다.
임용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