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실시 2013-02-26 08:59:03

충청북도교육청이 ‘2013년도 반부패 청렴교육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강화한다고 밝혔다.

 

공직생애주기별 청렴교육 의무이수제는 교육공무원·지방공무원 신규용자 교감·사무관 승진자 학교장을 비롯한 고위공직자는 대상 직위 진입 후 1년 이내에 5시간 이상 청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것을 말한.

 

또한, 본청?직속기관?지역교육청 과장(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각급학교장 행동강령위반?부패행위 등으로 처분 받은 비위공직자 인사?예산?회계?계약?기술?체육?급식업무 등 부패취약분야 업무담당자는 연간 5시간 이상 청렴교육을 의무 이수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단재교육연수원에서는 청렴도 향상 전문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10일 이상 운영되는 집합교육 시 반부패?청렴, 공직윤리 등 청렴교육 시간을 의무 반영하고, 사이버 청렴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청렴연수원, 교육과학기술연수원, 지방행정 연수원 등 교육연수기관 청렴교육과정에도 적극 참여시킬 계획이다.

 

한편, 청렴문화 조성?확산을 위해 직속기관?지역교육청?각급 학교는 2이상 자체 청렴 직장교육을 실시토록 하고, 학생?학부모 등 교육계자를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충북교육의 성숙된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가족이 청렴해야 한다청렴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청렴조직 문화 확산 운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