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제1차 사업운영협의회 개최 2013-02-26 11:16:38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오병서)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3년 제1차 사업운영협의회를 26일까지 심의하였다.

 

사업운영협의회는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육지원국장, 창의인성교육지원과장, 교수학습지원과장, 연수구청남동구청장, 연수구남동구 의회 의원, 만수초?연수중 교장, 시소와 그네 연수구센터장, 만수?선학종합사회복지관장, 인천사회복지보건연대 사무처장, 동부초 운영위원장이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사업운영협의회는 대상기관 사업비 지원내역과 5대 영역(학습, 문화, 심리?정서, 복지, 지원)에 의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기관의 2013년도 사업 계획을 심의하는 것으로 5대 영역별 적절한 예산 배분 여부와 지역자원과의 적절한 연계?협력체계 여부, 성과측정의 적절성, 학교 자체사업과 목적사업 간의 혼용 여부, 대상별 욕구를 반영한 계획 수립 여부, 사업계획의 합목적성 등에 대해 검토?심의하였다.

 

2013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저소득층 학생 및 학교 특성에 적합한 현장중심의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어 계획하였으며, 사업추진에 대한 전문적 역량 강화 및 우수사례 공유와 교육과정 연계 운영을 통한 사업효과성 제고를 통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더 많은 지원을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2013년에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대상 학생들에 대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지역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학생들이 지역 내에서 보호받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