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은 지난 15일 교사발령에 이어 26일 3월 1일자 유?초?중등 교(원)장, 교(원)감, 교육전문직에 대한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인사규모는 유치원 23명(원장 16명, 원감 6명, 교육전문직 1명), 초등 292명(교장 148명, 교감 122명, 교육전문직 22명), 중등 123명(교장 61명, 교감 46명, 교육전문직 16명), 총 438명이다.
이번 인사의 핵심은
○ 충남교육의 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춘 인재 발탁 임용
○ 업무추진력과 리더쉽을 갖춘 실무형 인재 발탁 임용
○ 국장?과장, 지역교육청교육장을 비롯한 기관장의 대폭적인 교체를 통한 인사쇄신
으로 요약된다.
충남교육청에서는 충남교육의 안정을 도모하고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하여 이대구 학교정책과장을 교육정책국장으로 승진 임용하는 등 도덕성, 청렴성,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발탁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고자 했으며, 본청 국장?과장, 지역교육청교육장을 비롯한 기관장의 대폭적인 교체와 실무형 장학관, 교육연구관 임용을 통하여 교육정책 추진에 대한 책무성과 일관성을 강조하고자 하였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발탁 임용된 인재들이 충남교육을 책임진다는 소명의식으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기대하며 이를 통하여 충남교육이 조기에 안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