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학년도 스포츠강사 전면배치에 따른 직무 연수 개최 2013-02-27 12:03:00

북부_2013_스포츠강사_직무연수.jpg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지난 225일 스포츠강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인천여자중학교 체육관에서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강화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2013학년도 중학교 학교스포츠클럽활동 강사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날 연수는 스포츠강사로서의 확고한 교육관 정립 및 전문성과 실무 능력 배양, 학교교육과정내실화를 위한 스포츠강사의 자질 함양을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의 주된 내용은 학교체육 정책의 이해, 스포츠강사의 역할과 사명,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지도방법, 성폭력 예방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신동찬 인천시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장은 인천시교육청은 모든 학생이 스포츠를 통해 체력을 키우고 스트레스와 긴장을 풀어 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으며, “스포츠강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실제 스포츠지도 상황에서 직면할 수 있는 실제적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잘 이해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자리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다.

 

연수를 마친 한 스포츠강사는 올해 처음 스포츠강사를 하게 되어 무슨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과 두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스포츠강사의 역할을 명확히 알게 되어 걱정과 두려움을 떨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