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 『 독서통장제 』운영 2013-02-27 12:14:07

인천북구도서관(관장 이규진)에서는 청소년기에 독서에 대한 동기부여 및 흥미를 높여 책을 스스로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도록 2013 독서통장제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독서통장제는 입학사정관제 도입 후 진로독서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학교와 공공도서관이 연계하여 독서지도 인프라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독서환경 조성을 통해 학력신장에 기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북부 관내 21개교 중학교 1학년생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신청접수를 받아 독서통장을 일괄 발급하여 독서이력을 관리하고 관외대출 독서마일리지를 산출하여 연말시상을 통해 우수자를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독서통장 신청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독서통장제 안내 및 북토크, 독서지도, 도서관 이용안내, 독서플래너 활용법 등을 소개하는 방문독서운동도 전개한다.

 

또한, 학교장 추천을 통한 독서동아리 <리딩업 독서커뮤니티> 조직 및 운영을 통해 전문 독서지도사와의 독서토론 및 기행, 포트폴리오 활용법 특강,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으로 자유로운 독서경험과 정보를 공유하여 지속적인 독서활동과 환경을 조성한다.

 

신청접수는 315()까지 학교별로 공문접수를 받고, 자세한 일정 및 접수 사항은 북구도서관 종합자료실(363-5015)로 문의하면 된다.

 

독서통장제 운영으로 청소년기 꿈과 미래를 지식으로 저축하고, 독서를 통한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배양하여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로의 성장 지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