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도서관(관장 정우용)에서는 오는 3월부터 어린이자료실을 찾는 7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에 어린이자료실 내 유아실에서 그림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 “콩콩 책읽기”를 운영한다.
매주 다양한 주제와 종류의 그림책을 이용하여 어린이들에게 책과 친해질 기회를 만들어 주며 매달 마지막 주에는 그림책과 연계된 독후활동을 진행하여 그림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신감과 상상력을 기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특히 두드러지는 점은 이야기 선생님이 도서관 이용자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로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다. “콩콩 책읽기”의 자원봉사자는 어린이도서연구회 인천지부 서구지회 회원들로서 어린이들이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도록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다.
콩콩 책읽기 프로그램 매달 일정은 전달 마지막 주 서구도서관 홈페이지 및 어린이자료실 게시판에 공지하며 별도의 신청절차가 없어 해당 일에 도서관을 방문하는 영유아와 보호자 누구나 그림책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지난해 참여했던 홍유미 이용자는 “아이와 함께 도서관에 책 빌리러 왔다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고, 같은 엄마로서 책 읽어주는 방법이나 독후활동 등을 배우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며 올해도 즐겁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서관 어린이자료실(032-585-7110)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