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학원운영의 조력자‘서부학원자율정화위원회’ 활동 전개 2013-03-01 08:02:56

서부교육청_2013_상반기_학원자율정화협의회2.jpg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범)에서는 227일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학원자율정화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서부교육지원청 소속 학원자율정화위원회 위원들은 설립된 지 2년 미만의 학원을 대상으로 금년 12월 말까지 건전하고 자율적인 학원 운영을 위하여 자율정화 활동을 진행한다.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건전한 학원운영 풍토 조성을 목표로 2008년부터 2년 임기로 운영되어 왔으며, 11인으로 구성된 제3기 학원자율정화위원회는 201291일부터 임기가 시작됐다.

 

위원들은 활동 시작 전 자체연수 및 협의회 등을 통해 자율정화 활동 시 점검해야 할 사항들을 교육받고 활동방향 등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하였고, 학원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원운영자들을 직접 방문하여 학원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운영상 고충을 상담하는 등 맞춤형 정화활동을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또한 위반행위에 대한 단속적발 등의 개념보다는 학원설립운영자들이 스스로 개선하도록 유도하여 사교육의 큰 틀을 담당하고 있는 학원관계자들에게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것을 다짐했다.

 

이용학 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은 공교육과 상생하고 있는 학원의 정상 운영과 건전한 학원문화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학원자율정화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학원에 대한 자율정화활동이 올바른 사교육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대국민 신뢰도 향상을 추구하여 궁극적으로는 교육발전에 이바지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