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여자고등학교, 월드비전 인천지부와 교육기부 협약 2013-03-04 13:47:57

부광여고_월드비전_교육기부협약2.jpg

 

부광여자고등학교(교장 곽형진)28, 월드비전 인천지부와 교육기부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부광여자고등학교는 월드비전 인천지부와 함께 희망 프로젝트 기아체험 - 지구촌의 아픔은 나의 아픔입니다.행사를 계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해외봉사단 파견, 글로벌 사랑나누기(사랑의 동전 모으기, 한학급 한생명 살리기) 및 세계시민교육 등이 활성화될 수 있는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부광여고 학생들은 봉사활동의 시야를 세계로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지구촌 곳곳에서 고통 받고 있는 어려운 우리 이웃들의 현실을 배우고 이해하며 세계적 시각을 키우고, 더불어 나눔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며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기초를 마련한다는 차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

 

금번 협약을 통해 구축된 협력체계를 계속 이어가서 일회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부광여고를 대표할 수 있는 연중행사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부광여자고등학교 곽형진 교장은 “2013학년도에 <부평구청소년수련과>과의 협약에 이어 금번 <월드비전 인천지부>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교육기부 활동이 학교 교육에 실질적인 보탬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부광에서 다진 꿈, 온 누리에 펼치자라는 교육목표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