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2시 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에서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대상 311교 학부모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충남 학부모 지원 정책 주요 성과 보고회’가 열렸다.
성과보고회에서는 올해 학부모 지원 정책의 주요 성과 보고에 이어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 활동사례 발표와 계룡초 학부모회의 기타 공연, 온양여중 학부모회의 난타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내년 도교육청 학부모 지원 정책의 특색사업 방향이 소개돼 참석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충남 학부모 지원사업은 교과부에서 실시한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심사에서 천안 용정초 학부모회가 ‘우수상’, 온양여중 학부모회를 포함한 5개교 학부모회가 ‘장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둬 학부모의 활발한 활동을 이끌어내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아울러, 22개 우수 학부모회와 기관에 교육감 표창장을 수여하고, 학부모교육발전에 기여한 15명의 학부모회와 운영위원 임원에게 교육감 감사패를 전달, 격려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의 비전을 위해 추진한 학부모 지원 정책의 운영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해 학부모 교육기부 활성화를 도모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단합과 학부모 만족도를 높이며 학부모들의 실질적인 학교참여로 학교교육의 질을 제고하고자 추진됐다.
김종성 교육감은 성과보고회에서 그동안 활발한 학부모회 활동을 펼쳐온 용정초 학부모회를 포함한 6개교 학부모회를 표창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김 교육감은 “학부모들은 학교교육의 동반자이므로 적극적인 학교참여를 통해 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고, 충남교육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