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도서관(관장 이규진)은 인천시 초 ? 중 ? 고 학교도서관 담당교사 및 사서를 대상으로 3월 11일, 12일 이틀에 걸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학교도서관담당자연수』를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학교도서관담당자연수’는 학교도서관담당자의 전문성과 능률향상을 목표로 하여 운영실무 중심 내용과 현장사서를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학교도서관업무지원시스템인 DLS(Digital Library System) 프로그램을 자세히 알아보고, 독서프로그램, 장서관리 등 학교도서관 운영전반에 관하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교도서관 활성화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학교도서관과 함께하는 교과 협력수업에 대한 우수사례와 인천시교육청의 2013년 학교도서관진흥 계획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북구도서관 관장은 이번 연수가 공공도서관과 학교도서관이 함께 협력 ?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하며 또한 열악한 환경에서 고군분투하는 학교도서관담당자를 위한 운영노하우와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도서관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북구도서관은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교과 ? 인성교육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곳으로서 학교도서관 역할을 재정립하고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학교도서관담당자연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