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6일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 산하 북부과학교육관에서는 2013학년도 북부과학교육관 운영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하여 내실 있는 북부과학교육의 발전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학생들의 탐구능력과 창의력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의 확대 실시 및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연수프로그램 마련에 대한 깊이 있는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북부과학교육관, 영재교육원, 초?중등 과학교과연구회 활동 등 북부 과학 활동 전반에 관한 내용을 논의했다.
이 자리 참석한 정정호 교수학습지원과장은 교사들의 과학수업의 질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과학완구활용 연수, 교사 천문 연수 등 다양한 연수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실험실무원 연수를 조기에 실시하는 등 북부 과학교육의 중심으로써의 역할을 잘 진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북부과학교육관장(임윤재)은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천문연수를 실시하여 교사의 천문 관련 전문성 향상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학교에 구비되어 있는 천체망원경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 프로그램인 초등학교저학년학생?학부모 과학공동학습에 대해서는 학생들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하여 학습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강조되었고, 북부과학교육관을 통한 견학, 실험 등의 탐구활동이 보다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자는데 입을 모았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