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한영)에서는 3월 8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합동강의실(5층)과 소강당(2층)에서 과학자와 일반인들과의 거리감을 없애고 최신 첨단과학과 유용한 과학지식을 나누는 ‘금요일에 과학터치’ 강연을 진행한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일선학교의 교사들이 참여하여 재미있는 과학 관련 주제를 간단한 실험 등을 통해 알아보는 도입강연으로 합동강의실(5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에는 ‘나도 3D 디자이너’라는 주제로 대전과학고 김우겸 교사가 진행한다. 3D 드로잉 페이퍼를 활용하여 3D 안경을 만들어 보면서, 3D 영상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본강연으로 ‘점보제트기를 얼마나 작게 만들 수 있을까?(한남대학교 이광섭)’라는 주제로 소강당(2층)에서 진행된다. 운동장만한 크기의 점보제트기, 사람보다도 큰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조형물 등을 나노 사이즈 크기로 만드는 기술 및 과정을 소개한다.
자세한 강연 내용 및 일정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http://www.des.re.kr)의 ‘금요과학터치’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금요일에 과학터치(http://www.sciencetouch.net)에서는 강연자료와 지난 강연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