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안용섭)은 부모-자녀 간 관계 개선 및 가정내 소통의 문화 형성을 위한 「2013년 3월 모둠상담」을 3월 12일부터 총 5회기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모둠상담은 학부모를 대상으로「MBTI 성격유형에 따른 자녀 양육법」 및 부모-자녀가 함께 하는 「미술로 보이는 마음」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계획되어 있으며, 서부 학부모지원센터와 계양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운영된다.
「MBTI 성격유형에 따른 자녀 양육법」은 부모 자신의 이해를 통해 나를 돌아보고, 자녀 및 배우자의‘개성’을 인정하여 어려운 상황에 부딪혔을 때 성향에 따른 적절한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미술로 보이는 마음」은 평소 대화의 기회가 적은 부모-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토요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그림 또는 찰흙 활동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공감으로 듣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모둠상담 참가 신청은 관내 학부모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프로그램별 선착순 모집)은 3월 7일부터 전화 접수 또는 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seobu.ice.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시거나 지역사회협력과 학부모지원팀(담당자 : 박현경 ☎ 560-6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