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3월 8일부터 9일까지 천안재능교육연수원에서 고등학교 학생부장 및 교육지원청 중학교 간사교 학생부장, 담당 장학사 15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대책,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사안처리가이드, 학교폭력 Q&A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다.
인천시교육청 우인상 학교생활안전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폭력근절을 위해서는 학생부장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학생과 학부모님의 마음에 다가가는 생활지도로 근심과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학생들의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생활지도 담당 부장 및 담당 장학사들을 격려하고, 2013학년도에는 학교폭력 근절과 약속과 규칙이 살아 숨 쉬는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이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방법,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중점 추진과제 점검 등에 대한 연수 및 학교폭력사안 분임토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장종인(인천생활지도 연구회 회장)학생 부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서는 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의 연계가 필요하며, 무엇보다 학생부장이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앞서 학교예방활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