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장(원장) 회의 개최 2013-03-11 11:16:57

충남교육청은 11일 내포신청사에서 도내 유????특수학교 교장(원장), 직속기관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75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학년도 1학기 회의를 개최했다.

승융배 부교육감은 학생, 교원, 학부모가 더욱 만족하는 내포시대의 충남교육을 이루어 나갈 수 있는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을 표명하며, 충남교육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나가는데 교장(원장)선생님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강에서 박주택 경희대 교수는 시의 이해와 효용이란 주제로 학생들이 순화된 우리말을 사용해 심성과 감성교육에 대한 폭넓은 접근을 할 수 있는 시각을 제시해 충남교육청의 우리 시가 외우기사업이 다양한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도교육청은 2013학년도에 추진할 주요 업무도 안내했다. 전년도와 달라진 충남 장학의 추진 방향, 학생교육지원, 학생 실력 향상 및 학생생활지원, 청렴행정, 교원복무 등을 안내했으며, 천안청수초병설유치원, 천안새샘초, 제원초, 천안인애학교, 예산여자중, 덕산중, 논산고, 연무대기계공업고 등 8개교의 우수 경영 사례도 소개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유????특수학교 교장(원장)이 내포청사에서 처음 한 자리에 모여 우수사례와 더불어 다양한 정보공유를 통해 학교급간의 연계교육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교육청은 현장과 밀착된 교육행정 지원으로 수요자가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목균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