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2013년 3월 22일(금) 오전 11시 옛 충남도청사 회의실에서 2013년도 교육복지우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지역사회 유관기관 프로젝트 협의회'를 진행한 후 인근 식당을 이용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대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원도심 지역의 활성화 추진계획’에 적극 동참하고자 기존 지원청내 회의실이 아닌 옛 충남도청 회의실에서 개최하며, 사업학교 , 민간경상이전사업기관, 학교위탁기관 실무팀 총 17개 기관 업무추진 팀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서 추진하는 지역기관 연계사업의 진행일정 및 추진사항을 협의?조정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과 사업학교, 복지기관은 2013년도 지역 내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해 교육, 문화, 복지 등 총 9개 영역별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또한 옛 충남도청사의 활용방안을 놓고 복지기관도 함께 관심을 갖고 활용방안을 추가로 논의할 계획이다.
김영섭 재정지원과장은 “원도심 지역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고자 사업학교는 물론 복지기관까지도 발벗고 나선만큼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한 대전 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복지기관과 교육청이 원도심 지역 주민들과 함께 win-win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