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서부교육청, 누구나 2시간 주차 가능 2013-03-28 10:16:23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형수)은 도시교통의 원활한 소통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대기오염을 줄이고자 전직원 차량 요일제 시행에 적극 동참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주차장은 총 121대를 주차할 수 있다. 그러나 직원 차량 및 인근 상가나 병원을 방문하는 차량과 민원인 차량이 뒤섞여 주차장은 항상 만원이었다

 

이에 서부교육지원청은 주차난 완화와 주차환경개선을 위하여 직원들은 요일제 스티커를 반드시 부착해야 교육청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해당 요일제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또한, 서부교육지원청 청내 연수 및 행사 시에는 민원인과 인근 주민의 주차편의를 위하여 인근 서대전중앙장로교회와 협약을 맺어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제공하고 있다.

 

민원인은 물론 지역주민은 2시간 내에서 주차가 가능하. , 해당 요일제 차량, 장기 무단주차 차량에는 단속 안내문을 부착하는 지도 및 계도활동을 전개하고 다음달 1일부터는 무단주차에 대하여 단속할 계획이다. 또한 평일 18:00부터 익일 08:00까지, 공휴일에는 지역주민들에게 교육청 주차장을 전면 개방하여 주변 시장과 병원 등을 방문하는 지역주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교육지원청 오수현 운영지원과장은 서부교육지원청이 민원인 중심의 청사 관리를 해 나갈 것이며, 올바른 교통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목균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