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한교육문화회관은 2013년 3월 30일(토) 우리고장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자 총 40여명이 부모와 함께 참가하여 『2013년도 우리문화, 우리역사 바로알기! 문화유적지』 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유적지 탐방 1기가 첫 번째 탐방지로 정한 곳은 반딧불이의 고장 무주군이다.
무주군 소재의 반디랜드, 트리스쿨(전통목공예 체험), 라제통문 등 체험활동 및 문화재와 유물을 탐방할 예정으로 특히 탐방지중 하나인 반디랜드는 초등학생들이 사랑하는 여러 종류의 곤충과 아름다운 별자리도 만날 수 있는 장소로써, 학생들의 견학코스로 안성맞춤이라 전망하고 있다.
또한, 마한교육문화회관은 학생들의 폭넓은 문화재의 이해를 돕고자 각 탐방 장소마다 문화 해설사와 연계하여, 해설사의 설명으로 쉽게 이해함으로써 우리지역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를 높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마한교육문화회관은 『2013년도 우리문화, 우리역사 바로알기! 문화유적지 탐방!』을 계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우리지역 문화와 역사에 대한 체험기회를 익산관내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공하여 문화적 정서를 함양하고,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기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마한교육문화회관(☎840-7228) 홈페이지 http://www.mec.go.kr 로 확인하면 된다.
이남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