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진도서관(관장 한태형)에서는 4월 지역주민과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마음을 치유하는 영화 산책’ 이라는 테마로 영화 상영을 준비하였다.
영화는 매주 토요일, 일요일에 1편씩 총 8편을 오후 2시 평생학습 1실에서 상영하며, 바쁘고 지친 주민들에게 상한 마음이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힐링 무비를 선정하였다.
상영영화는 ‘△4월 6일 고녀석 맛나겠다 △4월 7일 어거스트 러쉬 △4월 13일 이웃집 토토로 △4월 14일 이터널 선샤인 △4월 20일 하울의 움직이는 성 △4월 21일 컬러풀 △4월 27일 시간을 달리는 소녀 △4월 28일 에이미’ 이다.
한태형 관장은 “최근에는 개인주의가 만연해지고, 쉴 틈 없이 바쁜 현대인들이 스트레스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갈 뿐 아니라 가족 간에도 세심한 관심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달의 영화를 보면서 잔잔한 감동과 함께 삶의 소중함과,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며 따뜻하게 보듬어 줄 수 있는 가장 평범하면서도 가장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치유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 며 “영화 관람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화도진도서관 디지털자료실 (☏ 032-760-4127) 또는 홈페이지(www.ihl.kr)로 하면 된다.
서유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