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종합예술교육선도교육지원청 선정 쾌거 2013-04-05 15:06:51

692-동부%20예술교육선도교육지원청선정사진[1].JPG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영)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3년 학생오케스트라, 학생뮤지컬단, 예술동아리 운영학교 공모에서 ‘2013년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되어 3천만원의 재정지원을 받았다. 아울러 학생오케스트라에 대전동도초 등 10개 학교와 학생뮤지컬에 대전천동초 등 2개학교 운영비로 33천만원의 교육부 지원금을 받았.

 

이번 선정으로 동부지역 학교들은 교육부의 재정 지원과 지역예술단 및 대학 등의 재능기부 지원을 받아, 합창단, 뮤지컬, 국악관현악, 밴드 등 수준 높은 다양한 예술 활동이 가능해졌다. 특히 이번 종합예술교육 선도교육지원청 사업은 문화적으로 사각지대에 처한 동부 저소득층 자녀 및 학교생활부적응아들에게 양질의 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바람직한 창의?인성교육 및 학교폭력 예방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애영 교육장은예술교육을 통한 아름답고 올바른 인성 함양은 학교나 사회의 정신적 피폐를 치유할 수 있는 근본적 대안 중의 하나라고 확신하며, 교육지원청의 재정적 지원은 물론, 대학이나 예술단체와의 연결로 그들의 재능이 학교교육에 더해져 음악활동이 생활화되도록 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예술교육을 통한 인성교육강화에 강한 의지를 밝혔다.

 

 

황지윤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