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지만 우직하게, 청명우보(淸明牛步) 멘토링 2013-04-11 09:29:35

(청명학생교육원)청명우보멘토링-1[1].jpg

 

위기 청소년의 학업주단 예방과 위기 극복을 위해 충청북도청명학생교육원(원장 신우인)충북대 사범대학에 재학중인  예비교사가 될 학생들과 청명우보(明牛步)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교사들이 학생들에게 학습동기 유발과 학교적응력을 높여기 위해 충북대 사범대 학생과 교육원 입소 학생간 1:1 결연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4월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야간 동아리 활동시간에 멘티-멘토간 진로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진로포부수준과 학습의욕을 높이기 위해 학교 복귀 후에도 지속적인 멘토링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청명학생교육원)청명우보멘토링-2[1].jpg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한 대학생은 내가 겪었던 청소년기의 성장 경험을 탕으로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긍정적이고 진취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우인 원장은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통해 교육원에 입소한 생들이 소의 걸음처럼 느리지만 우직하게 한 걸음 한 걸음 전진해 우리사회의 소중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명학생교육원과 충북대 사범대학은 지난 201112업무협약을 체결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

 

 

류목균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