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희망을 꿈꾸다! 2013-04-15 13:01:11

북부_평생교육_희망을_꿈꾸다[1].jpg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남기종)은 지난 12() 북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 중학교 교감과 담당교사, 학부모 180명을 대상으로2013년 학교 평생교육 관계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날 연수에서는 성공회대학교 교양학부 고병헌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인문학에서 평생교육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평생교육의 시대적 중요성과 의미를 성찰하는 삶과 연계하여 제시하였다.

 

혼자 잘 사는 삶이 아닌 소외된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 지식과 정보를 채워넣기만 하는 '스펙'이 아닌 비움과 채움의 울림이 가능한 스토리가 있는 삶을 사는 것, 그리고 그 삶을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에서 보여주는 것이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임을 강조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송국향 교사는 삶의 결에 대해 많은 생각을 안고 돌아간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공유하는 삶, 성찰하는 삶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오랜만에 나 자신을 돌아보는 뜻 깊은 강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 남기종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역주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학교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학교 모두가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체감하고 행복해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학교에서도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계를 통한 평생학습의 방향과 전략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유동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