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도석)은 오는 18일부터 5월 9일까지 22일간 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전문직 1900여명을 대상으로 “S.M.A.R.T야! 가슴 뛰는 수업을 부탁해” 원격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그 동안 직무연수과정에 400명 정도의 인원이 신청한 데 반해 이번 연수의 신청인원은 역대 최다로 학교 현장에서의 스마트 수업 열기가 그만큼 뜨겁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번 직무연수 과정은 도내 초·중등 교사로 구성된 스마트교육 연구회에서 직접 개발한 원격연수 콘텐츠로 운영되며 스마트교육의 활용을 통한 체험중심의 창의인성실현에 중점을 두고 실제 자기주도적 교수학습에 활용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연수 과정은 수업 아이디어, 자기주도성, 미디어활용 능력 등 6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각 과정마다 웹과 어플, TED 영상, 공익 광고영상 등의 풍부하고 다양한 자료와 시의성이 있는 미디어자료를 활용해 유용하고 흥미로운 체험중심 창의적·맞춤형 연수가 가능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 김도석 원장은 “스마트 교육 활용의 폭을 넓힌 이번 연수를 통해 교실 현장에서 소통을 활성화하고 창의인성을 실현할 수 있는 학습 멘토로서의 교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류목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