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교육정책 참여… 행복교육 실현해요 2013-04-24 08:55:05

충남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학부모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교육 참여 경험이 풍부하고 교육정책 개선 의지가 많은 학부모 20명으로 ‘2013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을 구성하고, 23일 올해 첫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효율적인 모니터링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모니터단 역량 강화를 위해 모두가 공감하는 행복한 충남교육 동영상 시청 학부모 지원정책 추진계획 안내 교육정책 과제 모니터링 활동 사례 발표 모니터단 권역별 팀조직 및 임원 선출 2013 모니터단 운영 방향 설명 등으로 이뤄졌다.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은 내년 1월까지 운영되며 총 4차례에 걸쳐 정책담당 부서와 모니터단 등의 의견 수렴을 통해 선정되는 교육정책 과제에 대해 정책토론회를 실시한 4개 권역별로 학교현장에서 해당 정책에 대한 자율적인 모니터링을 수행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 박진상 학생생활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이 정부와 국민사이의 의사소통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학교와 학부모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영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마련해 행복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충남교육청은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 활동을 통해 얻어진 정책 개선 사항을 관련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등 교육정책에 대한 수요자의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류목균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