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특성화고 창업 활성화 지원 2013-04-24 09:13:17

충청북도교육청은 도내 특성화고등학교 대상으로 학교기업 6교와 창업동아리 50개를 선정해 창업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이번 지원은 학생들에게 기업운영에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 제공과 제품을 생·판매함으로써 장차 기업을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기 위함이다.

 

학교기업에는 증평공고(흙사랑) 옥천상고(향수300) 보은정보고(건강허브랜) 한림디자인고(한림애드) 현도정보고(Yes! Hyundo) 청주여상(직지프레스) 6개 학교가 선정됐다.

 

또한, 창업동아리에는 청주농고(동물농장) 한국바이오고(BIO놀이터) 충북산기고(어플로이) 제천디전고(디지털팬시) 충북반도체고(세미) 제천상고(JCC Tour) 증평정보고(조각사랑) 영동인터넷고(영인POP) 50개 동아리가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선정된 학교기업 6교와 창업동아리 50개에 4800만원과 9000만원 예산을 각각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성화고 학생에게 창업 가능성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실무 교육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창업동아리운영세미나, 체험코너운영, 창업동아리발표대회, 업아이템발표대회, 학교기업보고서발표 등 창업동아리와 학교기업 운영 ·접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한정석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