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4월 26일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제3차 교무행정사 역량 강화 연수를 경상북도교육연수원에서 교무행정사 34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무 행정사의 사기진작 방안으로 상시·지속적인 업무 종사자 무기계약 전환, 직무연수 확대, 우수 근무자 교육감 표창 및 현장체험연수 기회를 부여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은 2012년 3월부터 교무행정업무 전담 인력인 ‘교무행정사’의 직종과 업무를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의 단순 업무지원에서 벗어나 교무행정사에게 고유업무를 분장하여 책무성을 부여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연수 과정은 정보공시, 나이스 교무업무, 정보화 업무 등으로교무행정사의 전문성 신장를 위해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연수를 통해 교무행정사의 업무능력이 향상되고 나아가서는 학교 교원 업무 경감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우 경북교육감은 “교무행정사의 업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신장을 통해 교원 행정업무 경감에 큰 도움이 되어 달라고” 당부 하였다.
이번 연수 일정은 제1차는 4월24일 경북교육연구원에서 380명, 제2차 는 포항학생문화회관에서 430명을 교무행정사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이상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