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2013년 하반기 TaLK 국내대학장학생 모집 2013-05-01 09:39:25

전라북도교육청이 2013년 하반기 TaLK(Teach and Learn in Korea) 국내대학장학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원어민장학생과 팀티칭을 할 수 있는 우수한 국내대학장학생 6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51일부터 31일까지 원서 접수를 받는다.

 

지원자격은 대학 재학·휴학생 또는 졸업생으로 학부성적 3.2(4.5만점 기준) 이상이고 TOEIC(토익) 600, TEPS(텝스) 478, 토플 62/177/503(IBT/CBT/PBT) 이상이면 된다.

지원서 접수는 전라북도교육청 교육혁신과에서 받으며 대학별 접수 후 방문 및 우편 제출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612 서류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하고 결과는 18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TaLK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학기 중 TaLK 원어민 장학생과 팀티칭으로 영어수업 지원과 방학 중 각종 영어프로그램 등의 업무 지원, 원어민장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 지원, 한국문화체험 활동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아울러 TaLK 장학생으로 주당 9시간 활동 시 월 50만원이 지급되며 활동 완료 후에는 정부초청 영어봉사 장학생 인증서가 발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선발된 국내 대학생들은 해외 원어민 학생이 한국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방과 후 영어 협력 수업 등을 지원하게 된다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TaLK프로그램(정부초청 해외영어봉사장학생프로그램)은 재외 동포 대학생 또는 원어민 대학생을 초청하여 농산어촌 지역의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영어를 가르치고(Teach), 한국문화체험 및 한국어학습을 통해 한국을 배우도록(Learn)하는 프로그램으로 영어교육 환경이 열악한 농산어촌 지역의 학생들에게 원어민과 영어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도입됐다.

 

임용봉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