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 지도 위해 선생님은‘열공중’ 2013-05-10 11:11:21

충청북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해 11일부터 지역교육청별로 학습플래너 등 다양한 교육도구를 활용한 교수학습법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도내 각급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100~15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향상을 위해 교사의 지 전문성 신장방법과 인성교육의 다양한 사례를 공유한다는 방침이다.

 

5월 11일 제천 내토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관련 특강과 체험동 등으로 운영되며, 7월 말까지 도내 시?군 전 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사이버대학교 하태민 교수의 학습의 뇌과학적 이해를 통한 자기도적 학습력 향상과 인성교육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은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긍정적 자아를 이끌어 내는 법 즐거움과 성찰을 이끌어 내는 법 정과 욕구를 존중하는 법 학교적용 아이디어 모으는 방법을 주제로 체을 운영해 다양한 교육도구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을 체험하게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법 공유와 인성교육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지윤 기자 




본사 donga7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