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 Wee센터(센터장 나태순)는 5월 9일(목)부터 5월 30일(목)까지 시교육청 701호 회의실에서 Wee프로젝트 담당자 상담역량강화를 위하여 관내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목요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목요아카데미는 학교상담의 활성화 및 위기학생의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하여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연수로 4년째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교전문상담인력의 상담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서비스를 통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2013년도 목요아카데미는 “중독과 습관문제의 이해 및 상담”이라는 주제로 침례신학대 상담심리학과 권선중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한다. 연수는 5월 9일(목)부터 5월 30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4주간 총 12시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번 연수는 중독에 대한 최신 정의와 진단 준거, 구체적인 평가방법과 도구, 중독 상담의 원리, 중독 상담자의 자세, 중독 상담의 초/중/후기 단계에 활용되는 상담기법 실습 등 학교현장 적용에 초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목요아카데미에 참여한 일선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학교현장에서 다양한 중독문제로 인해 내방하는 학생의 상담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서 학생들의 증상을 진단하고 효율적으로 상담하는 기법에 대해 알게 되어 정말 유익한 연수였으며, 학생들 지도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사로서 나를 돌아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정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