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5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영어로 웃고, 영어로 꿈꾸며, 영어로 실현하는 2013학년도 영어발표한마당축제를 연다.
실용영어 체험 중심으로 구성된 영어발표한마당축제는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영어를 마음껏 표현함으로써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신장에 기여해 왔다.
영어발표한마당축제는 경연마당(영어말하기대회)과 체험마당(영어독서골든벨), 영어연극으로 구분하여 실시된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지역교육지원청 중심의 행사로 실시하여 지역의 특성과 자율성을 최대한 살릴 수 있도록 하였다. 학교대회, 지구별 예선대회, 지역교육지원청 결선대회를 실시하는 동안, 무려 6만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게 되는 영어발표한마당축제는 우리 학생들이 그 동안 배우고 익힌 영어 실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영어 체험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는 영어독서골든벨대회에 해외 체류 경험이 있는 학생들(B그룹)이 참여하는 대회가 신설되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어 끼를 발휘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박주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2013학년도 영어발표한마당축제가 학생들에게 자신의 끼를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무대가 되어 장차 미래 리더로서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기대를 나타내었다.
황지윤 기자